INDICATORS ON 부천 역사 YOU SHOULD KNOW

Indicators on 부천 역사 You Should Know

Indicators on 부천 역사 You Should Know

Blog Article

고유 지명은 '솔안말'이라고 하는데 이 지명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서로 다른 의견을 주장하고 있어 바로 찾아보고자 한다. 

인물 지명 개념 유물 단체 작품 문헌 사건 물품 제도 놀이 유적 의식/행사 동/식물 전체메뉴 부천시 (

'복사매'는 순수 고구려 언어로 '복사'는 '숨어서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싶다'는 뜻이고 '매'는 '물' 즉 '천(川)'을 뜻하는 것으로 '깊은 천'(깊은 구지)을 의미해 '심곡'이라는 지명을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.

이 문서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·사고의 자세한 내용과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

인천 연수동과 서울 영등포와 목동사이에도 '솔안말'이 있는데 송양국의 부족들이 여러 곳에 정착한 것으로 보여지며, 송양국에서 '양'이 중국식 표기음으로 '안'이 돼 '솔안말'이라 불리 운 것 같다.

당시 부평부사 남유(南瑜)는 겁에 질려 싸우지도 않고 도망쳐 피신하였다. 계양산성을 근거지로 한 왜군은 인천을 함락시킨 후 김포와 통진을 거쳐 개성으로 진격하였다.

경인선 주요 역이 거의 그렇듯 이 역에도 지하상가가 존재하며, 민자역사에 딸린 지상 맞이방과 부천역 지하상가로 통하는 지하 맞이방이 모두 존재한다.

지금의 한강에 바닷물이 들어왔던 것을 상기 할 때 굴포의 의미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, 부천의 '굴포'는 지형학적으로 밀물과 썰물이 굽어져 들어오는 형상을 한 큰 포구가 있는 지역이었다는 것을 말해준다고 하겠다.

상수도요금납부 대형폐기물신고 주정차위반민원처리 공공서비스예약 장애인인권침해신고 신고하기

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, 편향적이거나,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그러다가 심곡고가 및 소명지하차도가 개설되면서 이 건널목의 필요가 낮아져 건널목을 없애고 지하보도가 생겼다. 이름이 "땡땡이 지하도"가 된 것은 바로 이곳에 건널목이 있어 기차가 다닐 때마다 "땡땡"하고 울렸기 때문이라고 전해진다.

및 소사읍의 동쪽 지역(개봉리, 오류리, 고척리, 온수리 등 현재의 구로구 안양천 이서 지역)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편입되었으며, 영종면 작약도가 인천시에 편입되었다.

 그 중 지명에 따른 어원은 현대어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잘못된 해석과 원음의 변화 속에 그 음을 부천 휴게텔 제대로 찾지 못하고 지금까지 잘못 전해져 내려온 것이 대다수이다.

지연적 상징성이나 역사유물이 부족하다고 탓 하지 말고 작은 흔적이나마 우리의 청년들에게 우리 고장의 인문학적, 역사적 근거를 마련해주는 작업은 학술적 연구와 함께 교육적으로 연계시켜 주어야 할 당위성이 있다.

Report this page